**학교에서 교사가 ADHD 아동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

교실에서 아동의 행동을 도와주기 위한 몇 가지 기술들을 소개합니다.

1. 활동의 일상적인 스케줄을 정해놓고 그대로 유지하십시오.

2. 명확한 보상과 책임 체계를 적용하십시오.

3. 아동의 행동 변화에 대한 정보를 부모에게 제공하십시오. 매일 혹은 매주 편지나 행동 차트를 전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교사 가까운 곳에 아동을 앉히십시오.

5. 소그룹 활동을 이용하십시오.

6. 질문에 대답하기 전에 잠깐 멈추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교육하십시오.

7. 과제의 내용은 짧게, 여러 분야로 나누십시오.

7. 자주, 가까이에서 지도 감독하시고, 과제에 집중을 유지하도록 격려하십시오

** 진단을 위해 학교 선생님이 도울 수 있는 일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학교 선생님의 정보가 매우 중요합니다. 학령기 아동들은 학교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다른 또래 아동들의 행동과 자연스럽게 비교되기 때문입니다. 학교 선생님으로부터는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교실 내에서의 행동(친구들과 행동, 수업 시간의 모습)

2. 학습 패턴(집중해서 하는 정도)

3, 문제 행동을 보인 시간

4. 학업 발전에 미친 증상의 부정적 영향

5. 아동이 잘 적응하도록 도와주는 교실 내 프로그램 방식

6. 증상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 내 다른 조건들(학교 시설 등등)

 




사랑샘터 소아 정신과 원장 정신과 전문의 김태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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